TA/Unity2016. 3. 22. 01:19

Unity json 파싱


외부 텍스트 파일을 불러 와야 할일이 있어서 XML을 살펴봣는데 생각보다 예외 상황도 많은듯하고, 복잡했습니다. @..@;;

제겐 어렵네요... 구조 파악도 잘안되고.. 어휴...


결국 조금더 편리하다는 json으로 다시 살펴봤고 일단 구현은 했습니다.


배열구조로 가야하나 했지만 제가 만들려는 것이 배열구조와는 맞지 않아 key : value 로만 구성했습니다.

힘드네요. ㅋㅋ



가장 심플한 기본 코드만 작성해 봤습니다.

json 파일을 불러와 ngui  Labal에 text를 찍는 과정입니다.



-Litjson.dll 넣기-

Litjson.dll 파일을 유니티에 Plugins폴더에 넣어 주셔야 합니다.





-json파일 구조(key : value)-

{

"key" : "value",

"key" : "value",

"key" : "value"

}





-json 예제 파일-

메모장을 열고 아래처럼 적고 유니티에 넣으세요.(txt)

{

   "Lines_00":"멍멍멍"

}






-C# 예제 코드-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LitJson;

using System;



public class LoadLines : MonoBehaviour {


public TextAsset JsonFile;

public GameObject Lines_00;

private string Out_Lines_00;



void Awake(){


LitJson.JsonData getData = LitJson.JsonMapper.ToObject(JsonFile.text);


Out_Lines_00 = getData["Lines_00"].ToString();

Lines_00.GetComponent<UILabel>().text = Out_Lines_00;


}



}



Posted by 프리랜서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