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Shader자료2012.04.30 15:08

http://www.unitystudy.net/19

 

 

 

유니티의 렌더링 시스템과 셰이더랩 및 셰이더 개발방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사전에 배포한 자료와 다르게 내용을 많이 변경하여 몇몇 분들이 혼란을 겪으셨는데, 양해부탁드립니다. ^^;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이론 반, 데모 반 정도로 내용을 구성하였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없어서 개발자를 위한 세션이 되어버렸네요.

디자이너를 위해 준비한 노드 방식으로 셰이더를 만드는 스트럼피 셰이더 확장도구 사용에 대한 설명은 제 책에 자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PT자료와 책을 같이 병행하시면 조금 더 이해하기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세션때 계속 돌아다니면서 설명하느라, 제대로 나온 사진이 하나도 없네요. 그래도 기념으로 한장 올립니다.

 

 

>> 추가

자료를 찾으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데모때 보여드리지 못한 부분들 추가하였습니다.

아래는 스트럼피셰이더 에디터로 제작한 노드 화면과 이를 가지고 제작한 데모화면입니다. 



프로퍼티 설정 화면



최종 결과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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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ons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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