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Unity
애니메이션과 드로우콜의 관계 테스트
프리랜서 디자이너
2020. 7. 7. 11:26
애니메이션과 드로우콜의 관계 테스트
테스트1 = 쿼드메쉬 플랜 5개 추가
결과 : 폴리곤이적을 경우 다이나믹 배칭으로 인해 콜은1 , 폴리곤이 많으면 콜은 5
테스트2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애니메이션 컴포너트 추가
결과 : 콜은 늘어나지 않음.
테스트3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애니메이터 컴포너트 추가
결과: 콜은 늘어나지 않음.
테스트4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스킨드메쉬 컴포넌트 추가
결과 : 다이나믹 배칭이 깨지면서 콜은 5개로 증가
테스트5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애니메이션&애니메이터 추가후 스케일 조절
결과: 다이나믹 배칭이 되고 콜은 1(스케일이 바뀌어도 콜은 깨지지않음)
결론 : 다이나믹 배칭이 이루어지는 조건인 버텍스 개수 이하 오브젝트에
스킨드메쉬 없이 애니메이션을 넣으면 콜이 증가하지않는다.
다이나믹 배칭 예외 상황을 피하려면 개별 오브젝트를 모두 합치고
스킨드메쉬를 한개만 적용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