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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과 드로우콜의 관계 테스트

프리랜서 디자이너 2020. 7. 7. 11:26

애니메이션과 드로우콜의 관계 테스트

 

 

 

테스트1 = 쿼드메쉬 플랜 5개 추가

결과 : 폴리곤이적을 경우 다이나믹 배칭으로 인해 콜은1 , 폴리곤이 많으면 콜은 5

 

 

테스트2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애니메이션 컴포너트 추가 

결과 : 콜은 늘어나지 않음.

 

 

테스트3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애니메이터 컴포너트 추가 

결과: 콜은 늘어나지 않음.

 

 

테스트4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스킨드메쉬 컴포넌트 추가 

결과 : 다이나믹 배칭이 깨지면서 콜은 5개로 증가

 

 

테스트5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애니메이션&애니메이터 추가후 스케일 조절 

결과: 다이나믹 배칭이 되고 콜은 1(스케일이 바뀌어도 콜은 깨지지않음)

 

 

 

결론 : 다이나믹 배칭이 이루어지는 조건인 버텍스 개수 이하 오브젝트에 

스킨드메쉬 없이 애니메이션을 넣으면 콜이 증가하지않는다.

 

다이나믹 배칭 예외 상황을 피하려면 개별 오브젝트를 모두 합치고 

스킨드메쉬를 한개만 적용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