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G_3VectorClone 사용 방법
같은 형태의 반복적인 오브젝트를 빠르고 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MCG 스크립트를 제작했습니다.
(이미 거의 동일한 MCG가 Script 사이트에 있지만 새로 제작해봤습니다.)
작업 예시
3VectorClone + pathDeform을 활용한 쇠사슬 제작
3VectorClone + Band를 활용한 쇠사슬 제작
3VectorClone을 활용해 제작한 지브러쉬용 나노브러쉬 체인메일 제작
3VectorClone을 활용해 반복적인 기둥 모델링 활용
장점
- Modifier 로 제작되어서 원본의 손실 없이 수정이 용이합니다.
- max의 다른 스크립트와 같이 사용하면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메뉴 설명
Clone : xyz 축 방향으로 오브젝트를 복사합니다.
distance는 오브젝트와의 간격을 조절합니다.
Rotation : 오브젝트 각각의 로컬축 회전을 조절합니다.
Scale : 오브젝트의 크기를 점차 크게 또는 작게 조절합니다.
설치방법
http://usroom.tistory.com/entry/3DMax-MCG-%EC%84%A4%EC%B9%98%EB%B0%A9%EB%B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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