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3Dmax Script Work2016. 11. 9. 14:57

MCG_3VectorClone 사용 방법


같은 형태의 반복적인 오브젝트를 빠르고 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MCG 스크립트를 제작했습니다.


(이미 거의 동일한 MCG가 Script 사이트에 있지만 새로 제작해봤습니다.)


작업 예시

3VectorClone + pathDeform을 활용한 쇠사슬 제작


3VectorClone + Band를 활용한 쇠사슬 제작


3VectorClone을 활용해 제작한 지브러쉬용 나노브러쉬 체인메일 제작


3VectorClone을 활용해 반복적인 기둥 모델링 활용




장점

- Modifier 로 제작되어서 원본의 손실 없이 수정이 용이합니다.

- max의 다른 스크립트와 같이 사용하면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메뉴 설명


Clone : xyz 축 방향으로 오브젝트를 복사합니다.

distance는 오브젝트와의 간격을 조절합니다.

Rotation : 오브젝트 각각의 로컬축 회전을 조절합니다.

MCG_3VectorClone.zip



Scale : 오브젝트의 크기를 점차 크게 또는 작게 조절합니다.




설치방법


http://usroom.tistory.com/entry/3DMax-MCG-%EC%84%A4%EC%B9%98%EB%B0%A9%EB%B2%95


'TA > 3Dmax Script 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자동 암벽 제작 스크립트 제작  (0) 2016.12.16
3DMax MCG 설치방법  (0) 2016.11.09
MCG 3VectorClone 1.0 제작 완료  (0) 2016.04.02
Max Creation graph help  (0) 2016.03.22
SCRIPTSPOT / MCG  (0) 2016.03.22
Posted by 프리랜서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