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g

ShaderLab syntax: Fog

안개 파라미터들은 Fog 명령어로 조절됩니다.

Fogging은 생성된 픽셀의 색을 카메라로부터의 거리에 따른 일정한 색을 향해 혼합합니다. Fogging은 혼합된 픽셀의 알파 값을 바꾸지 않습니다. 오직 그것의 RGB 컴포넌트만을 바꿉니다.

Syntax

Fog { Fog Commands }
괄호안의fog 명령어를 명세합니다.
Mode Off | Global | Linear | Exp | Exp2
Fog 모드를 정의합니다. 기본값은 글로벌입니다. 그것은 렌더링 세팅에서 fog가 켜졌는지 여부에 따라서 Off 또는 Exp2로 번역합니다.
Color ColorValue
Fog 색을 세팅합니다.
Density FloatValue
기하급수적인 fog를 위한 밀도를 세팅합니다.
Range FloatValue , FloatValue
선형 fog를 위해 근거리 그리고 원거리의 범위를 세팅합니다.

Details

기본적인 fog 세팅은 Render Settings에 기반합니다: fog 모델은 Exp2 또는 Off 입니다; 세팅으로부터 취해진 밀도 & 색.

사용자가 fragment programs를 사용한다면 그 쉐이더의 Fog 세팅은 여전히 적용될 것입니다. 고정된 Fog 기능이 없는 플랫폼에서 Unity는 요청되는 Fog 모드를 지원하기 위해서 실시간으로 쉐이더를 패치할 것입니다.

'TA > Unity Shader 레퍼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ndChannels  (0) 2012.07.18
Name  (0) 2012.07.18
AlphaTest  (0) 2012.07.18
CullAndDepth  (0) 2012.07.18
SetTexture  (1) 2012.07.17
Posted by 프리랜서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