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2dlod (sampler, float4(UV, 0,miplevel))
tex2Dlod 는 밉맵의 레벨을 불러온다. 일부러 텍스쳐를 흐리게 할 때 유용함.
단 이걸 사용하면 거리에 따른 밉맵 조절이 안되는 문제가 있다.
miplevel은 0 부터 사용한다. 숫자가 늘어날수록 밉 레벨이 늘어난다.
여기서의 miplevel은 2.5라고 넣는다면 2와 3 사이를 보간해 준다
#pragma target 3.0 필요
http://kblog.popekim.com/2011/04/tex2dlod.html
tex2dbias (sampler, float4(UV, 0,miplevel))
tex2Dbias 는 밉맵의 레벨을 불러온다. 일부러 텍스쳐를 흐리게 할 때 유용함.
음.. 여기서의 miplevel은 2.5 라고 넣는다면 지금의 밉레벨 + 2.5 ... 인건가
결과물을 봐도 bias가 더 나쁘고, 3.0도 요구하지 않는다.
즉 lod는 밉맵레벨을 고정하는거고
bias는 지금 레벨에 원하는 레벨을 더해줘서 결과물을 내보낸다..
하이브리드한테까지 물어봐서 결과냄. 도무지 이해가 안가길래..
참고 스레드
http://forum.unity3d.com/threads/tex2dlod-vs-tex2dbias.249140/
http://jyblues.blogspot.kr/2011/12/direct3d11-intrinsic-functions.html
tex2Dbias(s,t): t.w에 의해 mip map level을 정한 후 샘플러 s를 이용 2D 텍스쳐의 픽셀 색깔 정보를 얻는다.
tex2Dlod(s,t): t.w에 의해 mip map level을 정한 후 샘플러 s를 이용 2D 텍스쳐의 픽셀 정보를 얻는다. t.w에 의해 LOD가
어느단계에서 변할지를 결정한다.
출처: http://chulin28ho.tistory.com/256 [대충 살아가는 게임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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