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lpha Blend Mode Toggle
// Blend mode values
[Enum(UnityEngine.Rendering.BlendMode)] _Blend ("Blend mode", Float) = 1
// A subset of blend mode values, just "One" (value 1) and "SrcAlpha" (value 5)
[Enum(One,1,SrcAlpha,5)] _Blend2 ("Blend mode subset", Float) = 1
[Enum(UnityEngine.Rendering.BlendMode)] _Blend2 ("Blend mode Subset", Float) = 1
>> 이런식으로 둘다 전체 목록을 다 호출해서 쓰는것도 가능하다.
// Culling Option
[Enum(UnityEngine.Rendering.CullMode)] _Cull ("Cull mode", Float) = 2
다음과 같이 토글 창이 생성된다. Shader에는 다음과 같이 선언
Blend [_Blend] [_Blend2]
Blend Mode와 subset 두개의 창이 생성되며 각 생성되는 제어 옵션은
와 같다.
Culling Mode 토글 제어
Unity shader에서는 부분적으로 Toggle 제어가 가능합니다.
토글 제어가 가능한 항목은 Scripting API항목의 UnityeEngine.Rendering 아래 Enumerations에 있는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endering.CullMode.html
예제로 Mesh의 면을 그려주는 CullMode를 보면
이렇게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를 shader 코드에 반영하면
[Enum(UnityEngine.Rendering.CullMode)] _Cull ("Cull mode", Float) = 2
그리고 Cull off, Front Back 이렇게 정의하는 부분에
Cull [_Cull]
해주면 Material 별로 CullMode를 다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illu.tistory.com/1108 [illustration of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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