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c# for designer 3강 / 제어문
C#이 보이는 그림책을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강의용 자료로 만들었기 때문에 구체적인 설명은 없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조건문을 배우고 유니티 API를 이용해
오브젝트를 간단히 움직여 보겠습니다.
NGUI도 간단히 사용해 보겠습니다.
유니티 스크립트를 시작하는데 꼭 필요한 자료 입니다.
즐찾 하세요.~ ^^
Unity 스크립트 자습서
http://unity3d.com/kr/learn/tutorials/topics/scripting
Unity Script API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30_search.html?q=Translate
1. if 문을 이용한 오브젝트 이동과 UI Label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if001 : MonoBehaviour { public bool go; public UILabel uiText; public float speed; void Start () {
}
void Update () { if (go == true) { this.gameObject.transform.Translate (Vector3.right * Time.deltaTime * speed); uiText.GetComponent<UILabel>().text = "right!"; } else { this.gameObject.transform.Translate (Vector3.left * Time.deltaTime * speed); uiText.GetComponent<UILabel>().text = "left!"; } } } |
2. for문을 이용한 연산과 UI Label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for001 : MonoBehaviour { public UILabel uiText; public int count; void Start () { for(int i = 0; i <= count; i++){ Debug.Log ("i = "+i); Debug.Log ("count = "+count); if(i == 10){ uiText.GetComponent<UILabel> ().text = "finish!!"; } } }
void Update () {
} } |
3. foreach문을 이용한 UI Label 문자 바꾸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foreach001 : MonoBehaviour { public UILabel[] TT = new UILabel[3]; public string text = "Oh!!";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TT [0] = GameObject.Find ("Label_1").GetComponent<UILabel>(); TT [1] = GameObject.Find ("Label_2").GetComponent<UILabel>(); TT [2] = GameObject.Find ("Label_3").GetComponent<UILabel>();
foreach( UILabel result in TT){ result.text = tex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
4. while문을 이용한 UI Label 문자 바꾸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while001 : MonoBehaviour { public int count; public int whileCount; public UILabel uiText; void Start () { while(whileCount < count){ Debug.Log (whileCount); whileCount++; } uiText.GetComponent<UILabel> ().text = whileCount.ToString (); }
void Update () {
} } |
5. switch문으로 오브젝트 제어하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swirch001 : MonoBehaviour { public Move moveState; public GameObject obj; public float speed; public UILabel uiText; public enum Move { go, stop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switch(moveState){ case Move.go: obj.transform.Translate (Vector3.right * Time.deltaTime * speed); uiText.GetComponent<UILabel>().text = "GO!"; break; case Move.stop: Debug.Log ("STOP!"); break; } } } |
과제
이번 과제는 복습입니다.
복습 복습 복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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