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랜드스케이프 컴포넌트

1) 랜드스케이프의 컴포넌트는 모두 같은 크기이며 항상 정사각형

2) 컴포넌트의 높이 데이터는 하나의 텍스처에 저장

3) 인접한 두 컴포넌트의 에지에 공유되는 버텍스 열은 복제되어 각 컴포넌트에 저장.

2. 섹션

1) 컴포넌트를 적게 사용하면 보통 퍼포먼스가 향상

3. 하이트맵 치수 개산

64x64 버텍스가 들어있는 섹션 하나로 구성된 컴포넌트로 시작한다면, 컴포넌트 크기는 63x63 쿼드

컴포넌트 10x10 으로 된 랜드스케이프가 있다고 친다면, 랜드스케이프에는 총 630x630 쿼드

랜드스케이프에 대해 하이트맵을 임포트한다고 치면, 631x631 버텍스의 하이트맵이 있어야함.

버텍스 행 갯수는 항상 쿼드보다 하나 많기 때문입니다 (1x1 쿼드를 생각해 보면, 버텍스가 넷 필요합니다).

즉 631x631 이 유효.

4. 퍼포먼스 고려사항

컴포넌트 크기가 작을 수록 LOD 전환이 빨라짐

더 많은 지형에 대한 오클루전이 가능하지만, 크기가 작아지면 컴포넌트 수가 많아짐

컴포넌트마다 랜더 쓰레드 CPU비용 발생

최소한으로 유지하는것이 유리함.

추천 최대 크기는 1024 컴포넌트

5. 랜드스케이프 콜리전 밉 레벨

1) 콜리전 복잡도(Complex) 값 = 0 / 높은 정확도, 메모리비용 증가 || 값 = 5 / 낮은 정확도, 메모리비용 감소

2) 콜리전 복잡도(Simple) 값 = 0 / 높은 정확도, 메모리비용 증가 || 값 = 5 / 낮은 정확도, 메모리비용 감소

Posted by 프리랜서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