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머신 텍스쳐 다루기




하이트맵을 마스크 맵으로 추출

월드머신 결과물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마스크맵 추출 과정이 필요합니다.

월드머신의 그라디언트맵은 말그대로 월드머신용이고 보통의 게임에 적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월드머신 지형을 편집후 하이트맵을 이용해 마스크맵을 추출합니다.


select height 노드 또는 slope 노드를 활용해 텍스쳐를 추출합니다.


각 노드의 하이트맵 영역을 지정해 텍스쳐로 추출하면됩니다.




추출한 맵을 스플릿맵으로 추출

추출한 각각의 맵을 채널맵으로 변경하면 유니티나 기타 테레인에 스플릿맵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마스크맵을 이용해 월드머신에 텍스쳐 적용하기

아래와 같이 노드를 구성하면 추출한 마스크맵을 이용해 월드머신에

텍스쳐를 넣을수있습니다.

**암벽 경사면의 경우 select slope노드를 사용하면됩니다.




월드머신의 텍스쳐를 다루는 방법을 공유했습니다. ^^

Posted by 프리랜서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