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Unity2016. 12. 29. 09:37

출처 :http://smilejsu.tistory.com/990

Unity 해상도 설정

Unity3D 2016.04.30 14:33

해상도 설정

모바일 기기와 OS에 따라 해상도 설정 방법이 다르다.

<  안드로이드 설정 >

Screen.SetResolution(int width, int heignt, bool bFullScreen)
640×480 해상도 일 경우, SetResolution(600, 480, true)

< IOS 설정 >

유니티 4.0 이상에서만 SetResolution( ) 사용 가능
File / Build Settings / Player Settings / Other Setting에서 Target Resolution을 Native, Standard, HD 중에서 선택

< 안드로이드 기기 대응 >

모든 기기에 맞게 화면 설정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해상도를 비율을 맞게 화면이 맞게 보이도록 한다.

2:3 비율로 개발 한다면 
SetResolution( Screen.width, Screen.width * 3 / 2, ture )로 한다.

< 2D 텍스쳐 확면 꽉차게 그리기 >

유니티의 1unit은 1미터이다.

640 X 480 해상도에서 640 X 480 텍스쳐를 화면 꽉차게 그리고 싶다면 어떻게 할것인가?

카메라 orthographicSize = 세로 사이즈 / ( 유닛당 픽셀 * 2 )
                                  = 480 / ( 100 * 2 ) = 2.4

한 유닛당 100 Pixel일때 계산이다. 100픽셀이면 화면 꽉차 보이는 값이다.

이하 size는 orthographicSize와 동일한 표현이다.

가로 유닛 크기 = (가로 / 세로 ) * size * 2
                     = (640 / 480 ) * 2.4 * 2 = 6.4 m

세로 유닛 크기 = (세로 / 세로 ) * size * 2
                      = (480 / 480 ) * 2.4 * 2 = 4.8 m

코드상에서는 다음과 같이 한다.

Camera.main.orthographicSize = Screen.height / (100.0f * 2.0f)

< 2D 급조 테스트 >

안드로이드에서 급하게 해상도 테스트를 하였다.
테스트 해상도를 640 X 480에서 작업 하였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 해상도를 강제로 640 X 480으로 설정하였다. 머리 굴려서 계산식이 통하지 않아서 아래처럼 기냥 하였다.

Screen.SetResolution( 640, 480, true );        
Camera.main.orthographicSize = 480 / (100.0f * 2.0f);

머리가 맑을때 더 우아한 방법을 찾아 봐야겠다.

< 안드로이드 기기 해상도 >

480 x 800 : 갤럭시S, 갤럭시S2, 옵티머스 2X, Nexus S, Nexus One, HTC Desire HD, HTC Desire HD2
800 x 1280 : 갤럭시탭 10.1, 갤럭시노트1, 넥서스 7
720 x 1280 : 갤럭시S3, 갤럭시S2 HD, 갤럭시노트2, 옵티머스G
1200 x 1920 : 넥서스 7(2013)
1080 x 1920 : G2, 갤럭시S4, 갤럭시노트3

< iOS 기기 해상도 설정 >

320 x 480 : 아이폰 3
640 x 960 : 아이폰 4
640 × 1136 : 아이폰 5
768 x 1024 : 아이패드1, 아이패드2, 아이패드 미니
1536 x 2048 : 아이패드3, 아이패드4

< 기기들의 화면비율 >

(3:4) : 768 x 1024(아이패드 1), 1536 x 2048(아이패드 3)
(2:3) : 320 x 480(아이폰 3, 옵1), 640 x 960(아이폰 4)
(10:16) : 800 x 1280(넥7, 갤탭10.1, 갤노1), 1200 x 1920(넥7_2013)
(3:5) : 480 x 800(넥원, 갤2)
(9:16) : 640 × 1136(아이폰 5), 720 x 1280(갤3, 옵G, 갤노2), 1080 x 1920(G2, 갤4, 갤노3)

< Windows 환경 Satandalone 해상도 수정 >

메뉴 / File / BuildSettings / Platform을 PC, Mac & Linux Standalone으로 설정  / Player Settings... 버튼 클릭  / Inspector View / Resolution And Presentation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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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프리랜서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