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json 파싱
외부 텍스트 파일을 불러 와야 할일이 있어서 XML을 살펴봣는데 생각보다 예외 상황도 많은듯하고, 복잡했습니다. @..@;;
제겐 어렵네요... 구조 파악도 잘안되고.. 어휴...
결국 조금더 편리하다는 json으로 다시 살펴봤고 일단 구현은 했습니다.
배열구조로 가야하나 했지만 제가 만들려는 것이 배열구조와는 맞지 않아 key : value 로만 구성했습니다.
힘드네요. ㅋㅋ
가장 심플한 기본 코드만 작성해 봤습니다.
json 파일을 불러와 ngui Labal에 text를 찍는 과정입니다.
-Litjson.dll 넣기-
Litjson.dll 파일을 유니티에 Plugins폴더에 넣어 주셔야 합니다.
-json파일 구조(key : value)-
{
"key" : "value",
"key" : "value",
"key" : "value"
}
-json 예제 파일-
메모장을 열고 아래처럼 적고 유니티에 넣으세요.(txt)
{
"Lines_00":"멍멍멍"
}
-C# 예제 코드-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LitJson;
using System;
public class LoadLines : MonoBehaviour {
public TextAsset JsonFile;
public GameObject Lines_00;
private string Out_Lines_00;
void Awake(){
LitJson.JsonData getData = LitJson.JsonMapper.ToObject(JsonFile.text);
Out_Lines_00 = getData["Lines_00"].ToString();
Lines_00.GetComponent<UILabel>().text = Out_Lines_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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