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ync를 꺼서 최적화를 시켜보자 Unity3D
2013/07/18 17:35 |
VSync는 모니터의 화면 갱신에 맞추는 것인데
이게 생각외로 프로세스를 잡아 먹는다
첫번째 사진은 VSync옵션을 킨 상태인데
보시다시피 대부분의 프로세스를 VSync가 사용하고 있다.
두번째 사진은 VSync옵션을 끈 상태인데
FPS가 2배로 오르고 그래프자체도 더 보기 편해졌다.
이제 이 옵션을 끄는 방법인데
Edit > ProjectObtion > QualitySetting 을 눌러보면
아래쪽에 VSync Count라는 항목이 있는데 Dont Sync로 바꿔주면 된다
아이폰의 경우 VSync를 기기에서 자체적으로 해주기 때문에
처음부터 Dont Sync를 해주면 되고
안드로이드의 경우 자체적으로 해주지 않아서
키던 안 키던 그건 개발자가 결정하면 될듯 하다
참고로 이 옵션을 끄게 되면 베터리 소모가 많아 진다고 한다 ㅇㅇ
깨알팁
- 맨위 옵션도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건데 그냥 텍스쳐의 질을 결정하는 거라 보면 된다.
[출처] VSync를 꺼서 최적화를 시켜보자|작성자 토이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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