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Unity2020. 7. 7. 11:26

애니메이션과 드로우콜의 관계 테스트

 

 

 

테스트1 = 쿼드메쉬 플랜 5개 추가

결과 : 폴리곤이적을 경우 다이나믹 배칭으로 인해 콜은1 , 폴리곤이 많으면 콜은 5

 

 

테스트2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애니메이션 컴포너트 추가 

결과 : 콜은 늘어나지 않음.

 

 

테스트3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애니메이터 컴포너트 추가 

결과: 콜은 늘어나지 않음.

 

 

테스트4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스킨드메쉬 컴포넌트 추가 

결과 : 다이나믹 배칭이 깨지면서 콜은 5개로 증가

 

 

테스트5 = 쿼드메쉬 플랜 5개에 애니메이션&애니메이터 추가후 스케일 조절 

결과: 다이나믹 배칭이 되고 콜은 1(스케일이 바뀌어도 콜은 깨지지않음)

 

 

 

결론 : 다이나믹 배칭이 이루어지는 조건인 버텍스 개수 이하 오브젝트에 

스킨드메쉬 없이 애니메이션을 넣으면 콜이 증가하지않는다.

 

다이나믹 배칭 예외 상황을 피하려면 개별 오브젝트를 모두 합치고 

스킨드메쉬를 한개만 적용하는것이 좋다.

Posted by 프리랜서 디자이너